개인적인 생각들

14kg LG건조기 필터 결함, LG의 대응과 현재 상황

starstuff 2019. 11. 13.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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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긋지긋한 LG전자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경험을 겪고 1년도 안돼
또 건조기 결함 문제가 터지니 더 속상하기만 하네요

 

http://mnews.imaeil.com/Society/2018082816550384872#cb

짓밟힌 신혼의 꿈 현대백화점서 혼수 구매했지만 제품 못 받아 - 매일신문

현대백화점 대구점에 입점한 가전업체에서 혼수용 전자제품을 판매한 뒤 돈만 받아 가로챈 사건이 발생했다. 28일 현대백화점 등에 따르면 이 곳에 입주한 LG전자 매장에서 근무하던 ...

mnews.imaeil.com

 

 

 

 

 

 

오늘에서야 전화를 받았어요.

저는 저런 공지가 떴는지조차 몰랐고
관심이 없다면 전혀 알 수 없는 내용이죠.

다짜고짜 7월에 점검 받은 고객 대상으로
새로운 필터를 준다는데..

(....갑자기?)

 

작년 7월 친정 어머니가 건조기 사려고
LG와 삼성에서 비교해 보시다가

삼성 측 직원이
LG가 콘덴서 문제를 예전부터 쉬쉬했는데 저희는 예전부터 기계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을 다 알고 있었다. 언젠가 터질 문제였다.

는 얘기로 그랑데 구매를 유도한다며,
저보고 아는 내용이냐 전화를 하셨더라구요.

저는 처음 듣는다며 검색해보니
한창 LG건조기 결함 문제가 대두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다들 하듯이 폰을 자에 붙여서
필터 내부를 들여다 보니 먼지가 먼지가..

바로 수리기사를 불러 점검을 받았는데,

그때 점검 받았던 대상에게
새로운 필터를 준다는 전화를 오늘 받았더랍니다.

 

줄려면 다 줘야지
왜 7월에 점검 받은 고객들만 준다고 하는지,

저런 공지가 떴으면 문자로
안내라도 와야되는게 아닌가? 싶었어요.

목 마른 놈이 우물 판다고 고객들이 먼저 연락을 하고
점검을 받아야 새로운 필터를 준다 라는건가?

 

 

 

 

그 후 3일 뒤 도착한 택배

 

 

조금 더 딱 맞는 필터로 바뀐듯한 느낌이 들어요.

위 공지사항 내용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도어클립, 펌프 교체, 베이스 등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전화 한통에
딱 설명해주는 것이 아니라는게 너무 아쉽네요.

아마 LG는 물어야 그제야 설명해주겠죠.

 

 

 

+ 현재 상황, 2020년 7월 +

 

저렇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펌프교체, 베이스에 대한 내용은 까마득히 잊고 살다가

LG에 어떠한 연락도 없었죠 당연히.
목 마른 놈이 우물 파라는 것 맞네요.


7월에 이사를 오면서 이전 설치 신청을 했거든요. 

하 근데 그 기사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해주겠다고,

도어클립이랑 필터도 하나 더 주고 가셨어요.


저는 필터만 3개예요^^
도어클립은 2개.. 많으니 편하긴 하지만..

 

 

찔끔찔끔 수리 받는 느낌.. LG 대응 너무 합니다.

 

 

 

무슨 의미가 있니?

 

 

수리기사는 이전설치에 대한 출장비 3만원을 받으려다

(이사 업체가 잘 설치해서 손 볼것 없었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해주고 감)

제가 무슨 멤버쉽이라 무상이라고 그냥 가셨어요.

생각해보면 건조기 결함에 대한
출장이라고 봐도 무방한데.. 돈을 받으려고 하셨어요.

나머지 수리에 대한건 까먹고 못 물어봤는데

 

하 이제 또

펌프교체랑 베이스 부분에 대한 수리 요청 해야겠네요.

LG 본인들이 문제 일으켜놓고

왜 고객들이 잘 알지도 못하는
수리에 대해 나서서 챙겨야하는지..

나머지 LG건조기 수리 부분은
새로운 게시글로 또 찾아뵐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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